내용
☀️전시 연계 강연 프로그램
《내일, 또 내일, 또 내일》 전시와 연계하여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황동현 박사, 플래스크 팀장 임승현 아티스트가 강연을 진행합니다.
참여를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예매하기 버튼을 눌러 강연을 신청해주세요!
🦾 손 끝으로 만지며 느끼는 로봇 손 이야기
5. 9. 목. 4PM📍수림큐브== 황동현 박사(KIST)
📢강연 전 김준수 작가의 퍼포먼스가 진행됩니다.
우리는 사람이 물체를 다룰 때 눈을 통해 얻는 시각 정보와 함께 물체를 다룰 때 얻어지는 촉각 정보를 동시에 활용하는 모습에 착안하여 로봇 손에 촉각 기능을 담는 연구를 진행해 왔다. 본 강연에서는 사람의 촉각 기능을 로봇 손에 구현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을 공유하고 향후 어떻게 이것을 발전시키고 활용할지에 관한 계획을 소개한다.
(🧑🔬) 황동현 박사
로봇공학 연구자로 로봇이 손을 이용해서 수행하는 다양한 작업을 보다 효과적이고 완성도 있도록 만들기 위해 사람 손의 생체역학적 구조와 기능을 모사하는 데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. 사람 손의 정교한 동작을 로봇 손을 통해 재현하는 것뿐만 아니라 감정의 표현, 상황의 인지 등 사람 손의 다양한 역할을 로봇 손에 담아내고자 한다. 서비스 로봇을 위한 로봇 손을 넘어 손이 없는 장애인이 자신의 몸처럼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의 로봇 의수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.
🤖 메타휴먼과 생성형 AI
5. 18. 토. 3PM 📍수림큐브 == 임승현 3D 아티스트(플래스크 팀장)
메타휴먼과 생성형 AI 기술의 발전을 탐구하고, 이들이 예술, 디자인,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어떻게 혁신을 이끌고 있는지 조명한다.
(👨💻) 임승현 3D 아티스트
디지털 세계를 창조하는 월드빌더이자 아티스트로, 메타버스, 가상 도시, 가상 환경, 교육용 시뮬레이션, 가상/확장 현실(VR/XR) 콘텐츠 등 다양한 디지털 세계를 구축하는 일을 한다. 2D/3D 아트, 지형/환경 디자인, 스토리텔링, 경제 시스템 설계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용자들이 현실 세계와 구분 불가능할 정도로 몰입할 수 있는 가상 세계를 창조하고자 한다. 흥미진진한 콘텐츠 개발로 사용자에게 즐거움과 만족을 선사하고, 효율적인 경제 시스템 운영을 통해 가상 세계의 지속가능성을 높여 디지털 세계의 무한한 가능성을 여는데 기여하고자 한다.